나사렛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부 학사운영 권고안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학사운영 계획을 변경합니다.
 
1. 관련근거
 
가. 교육부 대학학사제도과-3695(2020.03.04.) 「2020학년도 1학기 대학 학사운영 권고안 안내」
 
나. 교육부 평생학습정책과-2268(2020.03.06.) 「학점은행제 출석수업 기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권고안」
 
다. 평생교육원-186(2020.03.06.) 「코로나19 확산 방지 권고에 따른 2020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원 학사운영 변경」
 
2.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변경
 
변경 전 : 2020.03.02.~2020.06.20.(15주)
 
변경 후 : 2020.03.16.~2020.06.27.(15주)
 
 
3. 개강일 및 수업운영방식 변경
 
가. 개강일 : 3월 16일(월)부터 요일별 순차 개강
 
나. 2020학년도 1학기 1, 2주차 수업운영방식 변경
 
1) 당초 : 출석수업
 
2) 변경 : 비대면수업(과제물 제출로 출석 대체)
 
◎ 비대면수업운영방식 :
 
학습자가 재택에서 자율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각 학습과정 담당교수가 이메일 등으로 주차별 학습자료와 과제를 발송하고
 
학습자가 자율학습을 한 후 담당교수가 지정한 날짜에 맞추어
 
담당교수에게 이메일로 과제물을 제출하고 출석을 인정받는 방식
 
※ 단, 자격증 취득을 위한 현장실습과목인 보육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의 경우 대면수업을
 
진행함. 별도 공지로 안내할 예정.
 
다. 비대면수업 진행에 따른 역할 및 일정
 
1) 평생교육원
 
① 세부운영 지침 교·강사에게 배부 및 안내(3월10일, 화)
 
2) 학습과정 담당 교수
 
① 오리엔테이션 자료 발송(수업계획서, 교재, 평가방법 등 안내) - 개강일전까지
 
② 해당주차 수업자료와 과제 이메일 발송 – 해당주차 수업일 전까지
 
③ 학습자가 제출한 과제 취합 후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출석부에 출결 입력 – 해당주차 과제물 제출 마감일
 
④ 해당 주차별 과제물 출력하여 서명 날인 후 원본을 행정실 제출 - 해당주차 과제물 제출 마감일 2일 이내
 
※ 담당교수가 학습자의 개별 이메일주소 수합이 어려울 경우 카카오톡 단톡방 등을 활용하여 수업자료와 과제양식 배부 가능
 
3) 학습자
 
각 학습과정 담당교수가 이메일 등으로 발송한 주차별 학습자료를 이용하여 자율학습을 하고
 
교수가 제시한 과제를 반드시 과제물제출 양식에 작성한 후
 
담당교수가 지정한 날짜에 맞추어 담당교수에게 이메일로 과제물을 제출함
 
4. 기타
 
① 교·강사는 비대면수업에서 진행된 내용을 추후 출석(대면)수업시간에 반드시 다루어줌으로 학습자 학습욕구에 대한 피드백, 환류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임
 
② 비대면수업은 3월 16일(월)부터 개강·운영하며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출석(대면)수업 개시일자는 변경될 수 있음
 
 
5. 문의사항 : 041-570-77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