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
  • 홈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나사렛대학교
정보광장
  • 공지사항
  • 자주묻는질문
  • 묻고답하기
  • 자료실
  • 교육장 안내
  • 학습비 관련 안내
  • 포토갤러리
HOME > 정보광장 > 공지사항
글씨크기크게작게인쇄
공지사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2020학년도 학점은행제 학사운영 변경 안내

  • 작성자중간관리자
  • 작성일2020.03.10
  • 조회수4016

나사렛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부 학사운영 권고안에 따라 다음과 같이 학사운영 계획을 변경합니다.

 

1. 관련근거

 

. 교육부 대학학사제도과-3695(2020.03.04.) 2020학년도 1학기 대학 학사운영 권고안 안내

 

. 교육부 평생학습정책과-2268(2020.03.06.) 학점은행제 출석수업 기반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권고안

 

. 평생교육원-186(2020.03.06.) 코로나19 확산 방지 권고에 따른 2020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원 학사운영 변경

 

2.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변경

 

변경 전 : 2020.03.02.~2020.06.20.(15)

 

변경 후 : 2020.03.16.~2020.06.27.(15)

 

 

3. 개강일 및 수업운영방식 변경

 

. 개강일 : 316()부터 요일별 순차 개강

 

. 2020학년도 1학기 1, 2주차 수업운영방식 변경

 

1) 당초 : 출석수업

 

2) 변경 : 비대면수업(과제물 제출로 출석 대체)

 

비대면수업운영방식 :

 

학습자가 재택에서 자율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각 학습과정 담당교수가 이메일 등으로 주차별 학습자료와 과제를 발송하고

 

학습자가 자율학습을 한 후 담당교수가 지정한 날짜에 맞추어

 

담당교수에게 이메일로 과제물을 제출하고 출석을 인정받는 방식

 

, 자격증 취득을 위한 현장실습과목인 보육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의 경우 대면수업을

 

진행함. 별도 공지로 안내할 예정.

 

. 비대면수업 진행에 따른 역할 및 일정

 

1) 평생교육원

 

세부운영 지침 교·강사에게 배부 및 안내(310, )

 

2) 학습과정 담당 교수

 

오리엔테이션 자료 발송(수업계획서, 교재, 평가방법 등 안내) - 개강일전까지

 

해당주차 수업자료와 과제 이메일 발송 해당주차 수업일 전까지

 

학습자가 제출한 과제 취합 후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출석부에 출결 입력 해당주차 과제물 제출 마감일

 

해당 주차별 과제물 출력하여 서명 날인 후 원본을 행정실 제출 - 해당주차 과제물 제출 마감일 2일 이내

 

 

담당교수가 학습자의 개별 이메일주소 수합이 어려울 경우 카카오톡 단톡방 등을 활용하여 수업자료와 과제양식 배부 가능

 

3) 학습자

 

각 학습과정 담당교수가 이메일 등으로 발송한 주차별 학습자료를 이용하여 자율학습을 하고

 

교수가 제시한 과제를 반드시 과제물제출 양식에 작성한 후

 

담당교수가 지정한 날짜에 맞추어 담당교수에게 이메일로 과제물을 제출함

 

4. 기타

 

·강사는 비대면수업에서 진행된 내용을 추후 출석(대면)수업시간에 반드시 다루어줌으로 학습자 학습욕구에 대한 피드백, 환류를 통해 학습효과를 높임

 

비대면수업은 316()부터 개강·운영하며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출석(대면)수업 개시일자는 변경될 수 있음

 

 

5. 문의사항 : 041-570-7755~6

  • 홈으로
  • 교육원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찾아오시는길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월봉로 48, 나사렛대학교 평생교육원